OS Computer Science
220221 소프트웨어 설계 : 디자인 패턴
유순이
2021. 2. 22. 19:14
GoF 디자인 패턴
Creational patterns | Structural patterns | Behavioral patterns | |
Class | Factory Method | Adapter(class) | Interpreter |
Template Method | |||
Object | Abstract Factory | Adapter(object) | Chain of Responsibility |
Builder | Bridge | Command | |
Prototype | Composite | Iterator | |
Singleton | Decorator | Mediator | |
Facade | Memento | ||
Flyweight | Observer | ||
Proxy | State | ||
Strategy | |||
Visitor |
디자인 패턴을 구성하는 요소
- 문제 및 배경
- 사례
- 샘플코드
디자인 패턴 사용의 장٠단점
- 소프트웨어 구조 파악이 용이하다.
- 객체지향 설계 및 구현의 생산성을 높이는데 적합하다.
- 재사용을 위한 개발 시간이 단축된다.
- 객체지향 언어와 함께 이용될 때 효율이 극대화된다.
1,2회 #1
GoF(Gang of Four)의 디자인 패턴에서 행위 패턴에 속하는 것은?
1 Builder
2 Visitor
3 Prototype
4 bridge
3회 #2
다음 내용이 설명하는 디자인 패턴은?
-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여 어떤 클래스가 인스턴스화 될 것인지는 서브클래스가 결정하도록 하는 것
- Virtual-Constructor 패턴이라고도 함
1 Visitor패턴
2 Observer패턴
3 Factory Method 패턴
4 Bridge 패턴
3회 #8
디자인 패턴 중에서 행위적 패턴에 속하지 않는 것은?
1 커맨드(Command) 패턴
2 옵저버(Observer) 패턴
3 프로토타입(Prototype) 패턴
4 상태(State) 패턴
3회 #15
객체지향 소프트웨어 설계 시 디자인 패턴을 구성하는 요소로서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1 개발자이름
2 문제 및 배경
3 사례
4 샘플코드
4회 #8
디자인 패턴 사용의 장٠단점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먼 것은?
1 소프트웨어 구조 파악이 용이하다.
2 객체지향 설계 및 구현의 생산성을 높이는데 적합하다.
3 재사용을 위한 개발 시간이 단축된다.
4 절차형 언어와 함께 이용될 때 효율이 극대화된다.
4회 #19
GoF(Gangs of Four) 디자인 패턴 분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?
1 생성 패턴
2 구조 패턴
3 행위 패턴
4 추상 패턴